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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저 사이트 기준⏰이번 전문 기업 설립은 SK텔레콤의 e스포츠 경쟁력을 기반으로 대규모 해외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냈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 미국 최대 미디어 회사 컴캐스트가 해외 기업에 e스포츠 사업 관련 투자를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글로벌 미디어 · 통신 선두 기업간 첫 합작 사례이기도 하다.

T1의 본사 격인 ‘글로벌 헤드쿼터’는 서울에 마련됐다. 이곳에서 T1의 신규 사업 발굴, 아시아 구단 운영, 전문 콘텐츠 제작 등이 추진된다. 미국 로스앤젤레스 ‘T1 웨스트(WEST)’ 지사는 북미 구단 운영을 맡는다.

골드만삭스에 따르면, 글로벌 e스포츠 산업은 미국, 아시아, 유럽을 중심으로 2018년 8억 6900만 달러(약 1조 428억 원)에서 2022년 29억 6300만 달러(약 3조5560억 원) 규모로 매해 35% 이상의 고성장이 예상된다.

SK텔레콤과 컴캐스트는 양사가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 OTT, 5G · 미디어 기술, 콘텐츠 제작 역량 등을 활용해 T1 설립 초기부터 전세계 e스포츠 시장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양사는 전세계 4억 명에 육박하는 e스포츠 팬과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게임 영상 콘텐츠 제작 · 스트리밍 방송 서비스’ ‘게임 관련 상품 판매 및 패션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e스포츠팀도 기존 3개 팀에서 총 7개 종목 10개 팀으로 확대 운영한다. 한국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그라운드’ ‘하스스톤’ ‘도타2’ ‘포트나이트’ ‘에이펙스 레전드’ 등 6개 팀이, 미국에서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하스스톤’ ‘포트나이트’ ‘에이펙스 레전드’ 등 4개 팀이 활동한다.

SK텔레콤은 세계적으로 높은 가치를 지니는 ‘T1’ 브랜드와 지적재산권을 활용해, 콘텐츠와 상품을 여러 나라에서 선보이고, 스폰서십 · 광고 · 중계권 등 e스포츠 영역의 신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허석준 SK텔레콤 프라이빗 플레이스먼트 그룹장은 “T1 설립을 계기로 한국에서 시작된 e스포츠가 수출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게 됐다”며 “양사 경쟁력과 T1의 브랜드를 토대로 세계 전역에서 e스포츠 사업을 빠르게 추진하고, 다양한 글로벌 e스포츠 회사와 협력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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